• 데몬툴즈
  • 홈로그인회원가입
프로그램소개다운로드사용법,TIP자주묻는질문고객센터서식펀존할인쿠폰요리여성스타일
서식양식 다운로드
로그인
무료회원가입 | ID/PW찾기
서식/양식
사업계획서
건설서식
교육서식
민원행정서식
법률서식
회사서식
외국어서식
생활서식
샘플서식
행사샘플
법무샘플
계약샘플
업무샘플
거래샘플
생활샘플
디자인샘플
엑셀서식
회사서식
건설서식
교육서식
민원행정
법률서식
세무회계
생활서식
PPT서식
비즈니스
IT/컴퓨터
글로벌
과학/의료
학교/교육
부동산/금융
풍경/여행
동물/식물
역사/전통/종교
취미/스포츠/레저
기타
폼링크
회사관련
법무관련
세무회계
교육관련
행정민원
업종별
기타
지식광장
문서작성가이드
계약서 도우미
사업계획서 작성법
경리&회계 알기
직장인상식 UP
OFFICE 배우기
기업전용서비스


Home > 지식광장 > 사업계획서 작성법

   사업계획서작성법    시장동향파악및분석    벤처캐피탈
전반적인 시장동향 파악 시장성 분석
사업타당성 분석 기술성 분석
투자자 앞에서 사업계획서 발표시 유의사항
   
Untitled Document
 
전반적인 시장동향 파악

 

시장분석의 실질적인 단계 중 제 1단계는 기존 제품 및 유사경쟁제품에 대한 전반적인 시장동향에 대한 파악이다.

각 단체, 협회, 학회, 연구소등에서 발행하는 업종별 시장성 분석도서 등을 활용하거나, 인터넷 및 PC통신 등을 통해 유용한 자료들을 수집할 수 있을 것이다. 여기서는 관련시장에 대한 전체규모 및 특성·구조 분석, 소비자분석 등을 실시한다.

유사제품을 포함한 전체시장 규모
1. 국내 내수시장은?

2. 국내 생산규모는?

3. 해외 전체시장 규모는?

4. 수출입규모는?

 

본 아이템에 의하여 창출되는 시장규모
1. 해외시장규모

2. 국내시장규모

 

소비자 분석
1. 소비자의 구성분포는?(지역별, 연령별 등)

2. 소비자의 변화추세는?

(현재의 성향 및 변화추세)

3. 제품의 소비형태는?

(정기적 구매 또는 일시적 구매, 재구 4. 매의 순환주기 등)

5. 제품의 소비단위는?

6. 구매가 발생하는 동기

7. 소비자의 수요자극 요소 및 경향

 

시장의 특성 및 구조분석
1. 시장의 일반적인 특성은 어떠한가?

2. 주요 수요 처는 어디인가?

3. 잠재고객은 어디인가?

4. 고객의 특성은?

5. 고객변화의 추세는?

6. 유통경로상의 특성은 어떠한가?

7. 동업계의 일반적인 판매조직은? (영업방식, 영업형태, 판매방식 등)

8. 동업계의 일반적인 판촉전략(광고방식, 광고형태, 영업전략)

 

  • 한국저작권협회 싱싱파일 심파일 어워드 대상
하루동안 열지 않기